스피드장부::최고의 판매재고 프로그램

본문 바로가기

회원메뉴

전자세금계산서관련 전자세금계산서와 종이세금계산서는 무엇이 다른가요 ?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088회 작성일 20-01-09 19:42

본문

전자세금계산서와 종이세금계산서의 차이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였는지 여부입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는 경우를 전자세금계산서라고 하고, 사용하지 않는 경우를  

종이세금계산서라고 합니다. 종이세금계산서를 웹페이지나 이메일로 전송하더라도  

전자세금계산서라고 하지 않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경우 종이세금계산서와 달리 보관의 의무가 면제됩니다.


국세청은 현금영수증과 카드명세와 같이 전자세금계산서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0년 1월 1일부로 법인사업자는 의무화 시행령이 발표되었습니다.

 

법인사업자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의무적으로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미교부 하거나 미전송한 경우에는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명 : SR소프트 사업자 등록번호 : 130-33-38616 대표 : 최병림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중앙북4길 8

전화 : 070-8229-8706 팩스 : 055-715-7024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8 -마산합포 - 0050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미경
전자우편 : speedbook1@gmail.com
 Copyright © 2005 SR소프트. All Rights Reserved.

구입문의

 070-8229-8706

상담시간 평일(월 ~ 금요일) 오전 9시30분 ~ 오후 5시30분
장부 이용방법은 가급적 1:1문의,이메일,톡 상담을 부탁드립니다


입 금 정 보 *신한은행 110-428-569998 SR소프트
*농협은행 351-0258-5321-33 SR소프트
*국민은행 651401-04-390306 마루소프트